고객센터 | 마이퍼즐

고객센터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

마이퍼즐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마이퍼즐은 개인 맞춤 건강기능식품 구독 서비스에요. 전문가와 설계한 건강설문 및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 영양성분을 추천받아 한 팩으로 포장하고, 매달 배송 받아보세요.
1. 마이퍼즐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2. 설문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전문가와 상담 후 내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추천받으세요.
3.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나만의 한 팩을 주문하세요.
4. 30일마다 나만의 한 팩을 배송받으세요.
5. 마이퍼즐 섭취 관리를 통해 매일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서비스

서비스, 제품 관련 상담은 어디서 하나요?

마이퍼즐은 서비스, 제품 등의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와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고객센터 : 1833-8781 / 평일 9:00~18:00, 점심시간 12:00~13:30
■ 1:1문의 :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메뉴> 고객센터 > 1:1 문의
■ 카카오톡 채널 : 카카오톡에 '마이퍼즐' 검색

서비스

건강설문은 꼭 해야 하나요?

마이퍼즐 건강설문은 건강을 제일 잘 아는 의사, 약사, 영양학 박사 등으로 구성된 자문단과 함께 설계했어요. 건강설문을 진행하면 더욱 정확한 건강 체크와 영양성분 추천이 가능하며, 상담사가 설문 정보를 토대로 구체적으로 상담해드릴 수 있어요.

서비스

구독 중에도 건강설문을 다시 할 수 있나요?

구독 중에도 건강설문은 다시 진행할 수 있어요. 다만, 건강기능식품은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섭취해야 변화를 체감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설문을 통해 새로운 영양성분을 추천받길 원하신다면, 3개월 정도 꾸준하게 섭취한 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서비스

섭취 기록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알람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섭취기록은 구독회원 전용 서비스로, 제품 섭취를 꾸준히 기록하면 월 최대 3,000원의 적립금을 쌓을 수 있어요. 섭취 알람을 설정하면 예약된 시간에 앱 푸시로 알려드려요. 섭취 알람 설정은 앱 전용 서비스로 '마이퍼즐 앱 > 마이페이지 > 섭취 알람 설정'에서 원하는 시간으로 맞출 수 있어요.

서비스

이미 구독하고 있으면 제품을 추가로 구매할 수 없나요?

구독 중인 경우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 관리 > 구독 제품 관리'에서 제품을 삭제 또는 추가할 수 있어요. 다만, 규제특례 가이드상 제품을 추가할 경우에는 건강상담이 필요하니 상담을 예약해 주세요. 제품 삭제의 경우에는 재상담없이 가능하며, 제품 삭제 후 하단의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면 다음 구독 회차부터 변경된 제품으로 소분하여 보내드려요.

서비스

후기 작성은 어떻게 하나요?

구독회원이라면 누구나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주문조회'에서 구매확정 후 후기를 등록할 수 있어요.

서비스

초대코드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친구 초대'에서 초대코드를 지인에게 공유하세요. 초대받은 지인이 회원가입 시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가입 즉시 적립금 3,000원이 지급되고, 초대받은 고객이 구독 신청 및 구매확정을 하면 초대한 고객에게도 적립금 3,000원을 보내드려요.

제품

마이퍼즐 한 팩에 여러 개의 제품이 있는데 한 번에 먹어도 괜찮은가요?

마이퍼즐은 한 팩에 최대 7가지 기능성 성분을 담을 수 있는데,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침에 따른 제한이며 중복되는 성분이 없도록 구성했으니 안심하세요. 만약 1회 섭취량이 많다고 생각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제품

제품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고 싶어요.

마이퍼즐의 전 제품 정보는 '마이퍼즐 웹/앱 >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미 구독자인 경우, 수령한 제품에 함께 동봉된 제품별 설명서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제품

어린이나 청소년도 섭취할 수 있나요?

마이퍼즐은 성인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서비스이기에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섭취를 권장하지 않아요. 어린이/청소년 건강기능식품은 현재 뉴트리원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온 가족용이나 어린이용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

회원관리

회원정보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회원 정보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관리'에서 직접 변경할 수 있어요. 단, 아이디로 등록된 이메일 주소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구독 관련 정보는 '정기구독 관리'에서 변경해 주세요.

회원관리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일반 회원가입으로 진행한 경우, '마이퍼즐 웹/앱 > 로그인 >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찾을 수 있어요. SNS 간편가입을 진행한 경우에는 마이퍼즐 가입 시 선택한 SNS 채널을 통해 찾으셔야 해요.

회원관리

회원 탈퇴는 어디서 하나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관리 > 회원 탈퇴'를 눌러주세요. 단, 완료되지 않은 주문 혹은 클레임이 있는 경우 회원 탈퇴가 불가능해요. 탈퇴 시, 보유하고 있던 적립금과 쿠폰은 모두 소멸되며, 회원 등급 역시 감등되니 신중히 선택해 주세요. 이용 중 불편한 점이 있었다면 마이퍼즐이 더 나은 서비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소중한 의견을 회원 탈퇴 사유에 남겨주세요.

회원관리

적립금에 대해 궁금해요.

섭취 기록, 후기 작성,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일정 금액의 적립금을 쌓을 수 있고, 적립금 내역은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적립금/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적립금은 지급일 기준 다음 해 12월 31일에 일괄 소멸되며, 소멸 예정일 90일 전에 안내해 드려요.

[적립금 혜택]
- 일일 섭취 기록 : 50원
- 10일 섭취 기록 미션 달성 : 500원
- 친구 초대 : 친구 초대 시, 각각 3,000원
- 카카오톡 채널 추가 : 1,000원
- 후기 작성 : 텍스트 후기 500원, 텍스트+포토 후기 1,000원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 혜택퍼즐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회원관리

적립금은 얼마까지, 어떻게 쓸 수 있나요?

적립금은 정기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결제 금액 전액을 적립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금은 10원 단위로 사용 가능해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적립금/쿠폰함'에서 '정기 결제 시, 적립금 우선 사용'을 ON으로 설정해두면 정기 결제일에 보유한 적립금만큼 차감 후 잔여 금액만 결제돼요.

구독/결제

정기구독하고 있는 제품을 변경할 수 있나요?

구독 제품은 정기 결제일 당일 오전 8시에서 11시 사이를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어요. 제품 삭제는 바로 가능하지만, 제품을 추가할 경우 규제 특례 가이드상 전문가와 재상담이 필요하니 상담을 통해 제품 변경을 도와드릴게요.

구독/결제

정기 결제는 언제 되나요?

정기 결제는 첫 결제일을 기준으로 30일 간격으로 진행되고, 결제 예정일 오전 10시에 자동 결제되니 확인해 주세요. 결제 예정일 2일 전에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알려드려요. 혹시 안내를 받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구독/결제

정기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주문조회'를 통해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구독/결제

정기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어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 관리 > 결제일 관리'를 통해 다음 결제일을 원하는 날짜로 선택할 수 있어요. 변경 신청일 기준으로 최대 90일까지 연기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다음 결제 예정 주문 건에 대해서만 변경이 가능해요. 단, 예정된 결제일 당일 오전 8시~11시 사이에는 결제일을 변경하실 수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구독/결제

정기 결제 수단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가 가능해요. 단, 네이버페이의 경우 네이버페이 정책상 정기 결제 금액 변경이 불가하여 구독 제품 변경을 원한다면 결제 수단도 함께 변경해야 하니 가급적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또한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는 0원 결제가 불가하기 때문에 할인 혜택이 결제 예정 금액을 초과하더라도 최소 100원이 결제되니 참고해 주세요.

구독/결제

정기 결제 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 관리 > 결제 수단 관리'를 통해 결제 카드나 수단을 직접 변경할 수 있어요.

구독/결제

정기 결제가 실패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정기 결제에 실패했을 경우, 90일 동안(결제일 포함) 매일 오전 10시에 재결제를 시도하고, 90일 내 정상적으로 결제가 이뤄지지 않으면 구독은 자동으로 해지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혹시 결제 카드나 수단을 변경하셔야 하나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 관리 > 결제 수단 관리'에서 변경할 수 있어요.

구독/결제

정기구독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나요?

정기구독 해지 시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아요. 다만 구독 기간 동안 적용되던 회원 등급 혜택은 물론 무료 배송 등의 부가적인 혜택이 사라질 거예요.혹시 제품이 많이 남았나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 관리 > 결제일 관리'에서 다음 정기 결제일을 미뤄보세요. 결제일은 최대 90일까지 연기할 수 있어요!

구독/결제

주문했는데 취소하고 싶어요.

주문은 [결제 완료] 상태에서만 취소가 가능하며,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주문조회'에서 주문을 취소해 주세요. 주문이 정상적으로 취소되면 결제 수단에 따라 3~5영업일 정도의 환불 기간이 소요될 수 있고, 결제에 사용된 쿠폰 및 적립금은 즉시 환급해 드려요.

구독/결제

주문을 취소하면 자동으로 해지되나요?

구독 제품 주문을 취소하더라도, 자동으로 구독 해지가 되지 않습니다. 구독 해지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 관리 > 구독해지'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구독/결제

정기구독을 해지하고 싶어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 관리 > 구독해지'를 통해 정기 구독을 해지할 수 있어요. 구독 중 불편한 점이 있으셨다면 마이퍼즐이 더 나은 서비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소중한 의견을 구독해지 사유에 남겨주세요.

구독/결제

비회원도 주문할 수 있나요?

마이퍼즐은 회원만 구독 신청이 가능하며, 안타깝게도 비회원은 신청할 수 없어요.

화상상담

건강상담을 꼭 해야 하나요?

마이퍼즐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서비스'로 규제특례 승인을 받은 사업이에요. 규제특례 가이드상 소분 서비스는 최초 상담(대면 또는 화상) 1회가 필수이기에 전문가와 건강상담이 꼭 필요해요.

건강상담은 카카오톡 페이스톡을 통해 화상으로 이루어지며, 화상 통화가 불가하거나 어려운 분들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화상상담

건강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건강설문 진행 후 건강상담을 예약해 주세요.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예약하시면 전문가가 예약 시간에 맞춰 카카오톡 페이스톡을 통해 연락드려요.

화상상담

건강상담에 준비할 것이 있나요?

상담을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카카오톡 앱 설치가 필요하며, 상담 예약 시 입력하신 휴대전화번호로 등록된 카카오톡 계정이 있어야 해요. 화상으로 진행되는 상담이니 가급적 조용한 환경이면 더욱 좋아요.

화상상담

건강상담 시 꼭 얼굴이 보여야 하나요?

규제특례 가이드에 따라 상담 내용의 녹화가 필요하지만, 얼굴이 보이지는 않아도 돼요. 녹화된 영상은 규제특례 증빙자료용 외 일절 이용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화상상담

건강상담을 통해 전문가가 추천한 제품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건강설문관리'에서 상담이 완료된 설문의 [설문결과 보기]를 통해 추천한 제품과 상담기록을 볼 수 있어요.

화상상담

상담을 완료했는데 구매는 어디서 하나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장바구니'에 전문가가 추천한 제품이 담겨 있어요. 장바구니에서 주문을 진행할 수 있어요.

화상상담

건강상담 예약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

상담은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상담 예약 관리'에서 조회, 변경, 취소 등이 가능해요.

화상상담

예약 시간을 놓쳐서 상담 전화를 받지 못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담 예약 시간 동안 응답이 없으면 상담을 자동 종료 및 취소 처리해요. 취소되었을 경우 언제든 예약이 가능하니 다시 가능한 일정에 예약을 잡아주세요.

배송

첫 구매 했습니다.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평일 오후 2시 이전 결제 건은 당일, 2시 이후 결제 건은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 발송해요. 평균 1~3영업일 이내 배송되지만, 제주 및 도서·산간 지역은 1~2일 정도 더 소요될 수 있어요.

배송

정기구독 중입니다. 다음 달 제품 배송은 언제 오나요?

정기 결제는 결제일로부터 30일 뒤 오전 10시에 이루어지며, 결제 후 1~3영업일 이내 등록한 배송지로 구독 제품이 도착해요.

배송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마이퍼즐 배송비는 평생 무료에요. 단, 교환/반품 시에는 사유에 따라 왕복 배송비(6,000원)가 부과될 수 있어요.

배송

배송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주문 상태가 [배송중]으로 변경되는 시점부터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주문조회'를 통해 배송 상태를 조회할 수 있어요.

배송

배송이 와야 하는 날짜가 지났는데 도착하지 않았어요.

물량 과다/명절/천재지변/택배사 사정 등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배송이 지연될 수 있어요.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주문조회'를 통해 배송 상태를 조회해 보세요. 배송에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확인해 드릴게요.

배송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주문이 완료된 경우에는 주문 상태가 [결제완료] 단계일 때만 배송지 변경이 가능해요. 이미 출고를 준비하는 상태인 [배송준비중] 단계부터는 배송지 변경이 어려우니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다음 회차 주문 건의 배송지를 미리 변경하는 경우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 관리 > 배송지 관리'에서 기본 배송지를 수정해 주세요. 다음 회차부터 수정된 기본 배송지로 제품을 배송해 드릴게요.

배송

해외 배송도 가능한가요?

현재 마이퍼즐은 국내 배송만 가능해요. 추후 해외 배송이 지원되면 공지해 드릴게요.

교환/반품

배송받은 제품을 교환/반품하고 싶어요.

교환/반품은 배송받은 후 7일 이내에 신청할 수 있어요. 단, 마이퍼즐 제품은 고객님만의 한 팩으로 포장되는 제품이기에 고객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은 불가능하며, 제품 불량 등의 당사 귀책 사유로 인한 경우만 교환/반품이 가능해요. 교환/반품은 '마이퍼즐 웹/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주문 조회 > 주문상세정보'에서 교환/반품 버튼을 클릭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자동 구매확정으로 인해 직접 신청이 불가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상품 내용이 상이하거나 하자가 있는 경우는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표시 및 광고와 다른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 교환/반품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사유와 관련 사진을 첨부하여 접수해 주세요. 당사 귀책 사유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모든 배송비는 당사에서 부담하지만, 고객 귀책 사유로 판단될 시에는 왕복 배송비(6,000원)가 부과될 수 있어요.

교환/반품

교환/반품 접수했는데 접수를 취소하고 싶어요.

교환/반품 신청 후, 해당 신청 건을 취소하고 싶다면 고객센터로 요청해 주세요.

교환/반품

교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교환 신청이 접수되면 담당자가 신청 내용을 확인한 후, 교환 접수가 가능한 사유에 해당하면 동일한 제품으로 재발송해 드려요. 기존에 발송된 제품은 교환된 제품 수령 시 배송 기사에게 전달해 주세요.

교환/반품

반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반품된 제품이 물류센터로 입고되면 담당자가 검수를 진행해요. 검수 후 반품 사유에 해당하면 즉시 환불 처리가 진행되지만, 결제 수단에 따라 3~5영업일 정도의 환불 기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다만 검수 결과에서 반품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을 경우 왕복 배송비(6,000원)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며, 환불 처리에 문제가 생겼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교환/반품

적립금 사용 후 결제를 취소했습니다. 적립금도 환불되나요?

결제 시 사용한 쿠폰 및 적립금은 결제금과 함께 환급해 드려요. 만약 결제금 환불 이후에도 쿠폰/적립금이 환급되지 않았으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회원정보 업데이트

건강설문 및 원활한 상담을 위해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생년월일

성별